신세계사이먼, 제주점 채용박람회 온라인 전환 개최
입력: 2021.06.16 10:51 / 수정: 2021.06.16 10:51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23일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주점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 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제공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23일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주점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 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제공

오는 23일부터 취업포털 커리어 온라인 전용 채용관 오픈 및 입사지원 가능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신세계사이먼(대표 조창현)이 오는 23일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주점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 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도는 최근 입도객 증가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에 만전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신세계사이먼도 지역 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선제적 조치를 취한 것이다.

현재 제주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20일까지 연장 시행중으로 식당, 카페 등의 영업 시간도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사이먼은 '제주점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오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취업 포털 커리어 전용 채용관'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페이지에서 참여사 정보 취득부터 입사 지원까지 '원스톱'(One -Stop)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기존 참여 기업 25개 사와 250여 명의 채용 규모와 동일 하게 진행하며, 제주도민에게는 우선 채용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한 신세계사이먼 제주점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지원자에게 이력서 작성 및 면접 관련 취업 헬프 서비스(Help Service)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며, 입사 지원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도 전달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지역사회 방역 활동에 동참하고자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며 "안전을 위한 일인 만큼 도민들의 양해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구직자들이 쉽고 빠르게 원스톱으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취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