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민이면 전국 어디서든 자전거보험 혜택
입력: 2021.06.14 09:38 / 수정: 2021.06.14 09:38
괴산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1년간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 괴산군청./괴산군 제공
괴산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1년간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 괴산군청./괴산군 제공

군, 8년 연속 보험 가입… 사고 불안감 해소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8년 연속으로 자전거보험 혜택을 군민들에게 제공한다.

괴산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1년간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험 가입기간은 이달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1년간으로, 매년 갱신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전 군민에게 자전거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를 이용하던 중 사고가 나면 보장내용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내용으로는 자전거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시 500만원 이내 △4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 10만원부터 최고 50만원까지 상해진단 위로금 지급 등이 있다.

또 자전거를 타다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숨지게 했을 경우 벌금(2000만원 한도), 변호사선임 비용(200만원 한도), 교통사고처리지원금(1인당 3000만원 한도) 등을 보장받는다.

군 관계자는 "자전거 보험가입은 혹시 모를 만일의 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피해를 줄이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최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자전거 보험가입이 군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