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맞춤형 민원안내 책자 제작·배포
입력: 2021.06.09 14:01 / 수정: 2021.06.09 14:01
전북 남원시가 사회적 배려 대상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민원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활·민원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사회적 배려 대상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민원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활·민원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다. /남원시 제공

다국어와 큰 글씨로 보는 생활·민원안내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사회적 배려 대상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민원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활·민원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다고 9일 밝혔다.

맞춤형 생활·민원안내 책자는 외국인주민의 남원시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국어 생활·민원안내와 어르신 및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로 보는 생활·민원안내 두 가지 종류로 제작됐다.

다국어 생활·민원안내 책자는 남원시에 거주중인 외국인 주민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베트남어와 중국어, 영어 3개 언어로 제공된다.

외국인주민에게 꼭 필요한 체류정보와 지방세, 쓰레기 배출방법 등 각종 생활·민원정보들이 담겨있다.

어르신과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로 보는 생활·민원안내 책자는 깨알같이 작은 글자와 디지털 정보제공으로 정보에서 소외되던 계층을 대상으로 보기 편한 큰 글자와 판형(B4)으로 제작했다.

마찬가지로 일반 생활·민원정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건강, 치매예방 사업 등의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한다.

남원시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수요자의 특성에 대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정보의 사각지대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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