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소독 캠페인 진행
입력: 2021.06.07 16:47 / 수정: 2021.06.07 16:47
광명시 보건소 직원 및 생명사랑단 자원봉사자 등이 6일 광명사거리에서 방역소독 캠페인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보건소 직원 및 생명사랑단 자원봉사자 등이 6일 광명사거리에서 방역소독 캠페인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6일 광명사거리 이어 7일에는 도덕산공원로 주변

[더팩트ㅣ광명=이상묵 기자] 광명시는 6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명사거리 음식점 등에서 방역소독 캠페인을 벌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광명동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감염병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이루어졌다.

캠페인에는 광명시 보건소 직원 및 생명사랑단 자원봉사자, 도의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각 음식점을 방문해 소독하고 철저한 위생관리를 당부했다.

광명동 A음식점 한 상인은 "휴일임에도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땀 흘리며 애써주는 모습을 보니 나부터 코로나 생활수칙을 철저히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금 코로나19 확산을 막지 않는다면 확진자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 시민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및 마스크 착용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명시보건소는 7일에도 오후 4시부터 광명7동 화영운수부터 도덕산공원로 주변까지 코로나19 방역소독 캠페인을 진행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