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김두관 의원, 제주도민 선제적 예방 접종 위해 맞손
입력: 2021.06.07 11:06 / 수정: 2021.06.07 11:06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시을)이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선제적 예방접종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제주도 제공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시을)이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선제적 예방접종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제주도 제공

김두관의원, "제주지역 선제 집단면역 형성 위한 친서 정부에 전달"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시을)이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선제적 예방접종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원희룡 지사는 5일 오후 4시 30분 집무실에서 김두관 국회의원과 면담하고 제주도민 선제적 예방접종 등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제주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두관 의원은 "최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면서 도민들의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제주지역에 우선 집단 면역이 형성된다면,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지역 집단 면역이 가능한 제주도민의 70%, 약 40만명에 대해 백신을 선제적으로 접종하는 내용을 담은 친서를 청와대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에 전달했다"며 "제주를 테스트 베드로써 우선 실시한다면, 국민들의 욕구를 풀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김 의원님께서 먼저 제주지역에 대한 우선 접종을 건의해주셔서 저를 비롯하여 제주도민들의 기대와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제주도를 통해서 코로나19 시대에 경제활동과 방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범케이스로 진행해야 한다"고 화답했다.

특히 "제주도만 특혜를 받겠다는 것이 아닌, 우선 접종을 통해 제주지역에 5인 제한을 해제한다면 국민이 원하는 욕구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제주도 역시 제주도민 선제적 예방접종 취지에 대해 적극 동의한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응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두관 의원은 이날 원희룡 지사와의 면담에 앞서 제주지역 코로나19 진단검사 및 대응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과 질병관리청 제주출장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면담 후에는 김 의원이 중앙상임고문으로 있는 ‘노무현정신계승연대’ 제주본부 출범식에 참석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