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불법 찬조금 등 학교발전기금 집중 점검
입력: 2021.05.31 11:54 / 수정: 2021.05.31 11:54
대전교육청이 불법찬조금 근절·방지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청이 불법찬조금 근절·방지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대전교육청 제공

특별점검반 구성해 6~7월 학교 현장 점검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교육청이 불법 찬조금 근절을 위해 학교발전기금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부당 조성(불법찬조금) 근절 대책'을 수립, 오는 6~7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한다.

교육청은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발전기금 조성·운용의 적정성에 대한 전수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특히 불법찬조금이 발생하기 쉬운 운동부 육성 학교를 중심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또 학교발전기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자생 단체에 의한 음성적 모금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교직원·학부모를 대상으로 불법찬조금 근절 홍보 및 연수에 나선다.

조영준 재정과장은 "이번 학교발전기금 집중 점검을 통해 청렴한 학교발전기금 조성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면서 "불법찬조금 근절을 위한 학부모들과 지역 사회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