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정세균 전 총리 지지 선언...캠프 대변인 선임
  • 박종명 기자
  • 입력: 2021.05.27 15:02 / 수정: 2021.05.27 15:02
조승래 의원이 27일 정세균 전 총리 지지를 선언했다. / 조승래 국회의원실 제공
조승래 의원이 27일 정세균 전 총리 지지를 선언했다. / 조승래 국회의원실 제공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 게 정 전 총리의 리더십"[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이 27일 정세균 전 총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세균의 리더십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정 전 총리 지지글을 올렸다. 그는 중국 북송 문학자인 소철의 ‘새것과 낡은 것이 없이 백성에게 편익을 주는 것이 근본일 따름이라는 말’을 인용해 정 전 총리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조 의원은 "급격한 변화의 시대, 변화의 과정도 변화의 결과도 국민을 편안하게 해야 합니다"라며 "이편민위본(以便民爲本)의 리더십이 필요하고, 그것이 정 전 총리의 리더십"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 전 총리에 대해 기업인 출신의 현실 감각, 6선의 국회의원, 국회의장, 장관, 국무총리 등 다양한 경력을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한편 정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재선의 조승래 의원을 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조 의원은 충남 논산 출신으로 한밭고, 충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전 유성구갑 지역에 출마해 당선된 뒤 21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