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수소 산업 등 일반산단 5개 유치 업종 선정
  • 김다소미 기자
  • 입력: 2021.05.26 11:04 / 수정: 2021.05.26 11:04
청양군이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가운데 용역 보고회를 열고 세부 계획을 확정했다./청양군 제공
청양군이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가운데 용역 보고회를 열고 세부 계획을 확정했다./청양군 제공

'신규 일반산단 사업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더팩트 | 청양=김다소미 기자] 충남 청양군이 지역 경제를 견인할 일반 산업단지 조성 세부 계획을 확정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일반산업단지 사업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경쟁력 있는 명품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확정했다.

이번 용역은 인근 시·군의 산업단지가 기업 유치에 난항을 겪는 것을 참고해 투자 유치와 기본 계획을 분야별 전문기관에 의뢰했다.

유치 대상 업종은 산업 동향 분석, 기업유치 가능성을 고려해 수소산업, 친환경차 부품, 기계장비, 물류, 정밀화학 등 5개 업종을 선정했다.

또 각 기업에 제시할 유치 경쟁력으로 ▲낮은 분양가 ▲투자 선도지구 및 외투 지역 지정을 통한 사업성 ▲프리미엄 기숙사, 산단형 행복주택 조성 ▲청양군 인구․복지정책을 연계한 정주 여건 개선 ▲기업종합지원센터(BIZ CENTER) 건립을 통한 다양한 기업 지원을 제시했다.

기본계획 분야에서는 산업단지 구역계를 재조정해 개발 여건이 불리한 산지 일부를 빼고 단절된 마을 일부를 편입하기로 했다.

또 공업용수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 수도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산단 예정지 북쪽에 서부내륙고속도로 나들목(IC) 추가 개설을 건의하기로 했다.

한편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구역계 직선화, 구체적 정주여건 개선 방안, 단지 조성과 동시 기업 지원 콘텐츠 추진 등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용역을 통해 기업에 제시할 수 있는 투자유치 콘텐츠를 마련한 만큼 신속하고도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