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간부공무원들, 행복지원금 '미래세대 행복기금'에 기부
입력: 2021.05.18 13:34 / 수정: 2021.05.18 13:34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제공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제공

팀장급 이하 공무원들도 동참 예정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진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행복지원금'기부에 동참하고 나섰다.

진주시는 18일 조규일 진주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98명은 시가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행복지원금을 장학기금인 '미래세대 행복기금'에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6급 팀장급 이하 공무원들도 자율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간부공무원들의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고통분담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이루어졌다. 기부는 소비진작을 위해 진주시 행복지원금은 사용하고 6월 급여에서 지원금에 상응하는 금액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앞서 지난해에도 간부공무원들은 4월에서 7월까지 4개월 동안 매월 20~40만원을 자발적으로 미래세대 행복기금 등에 기부한 바 있다.

진주시가 추진하는 ‘미래세대 행복기금’은 총 500억원 조성을 목표로 현재 367억원이 적립되어 있으며 우수한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에 투자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해준 간부 공무원에게 감사하다"며 "행복지원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께 따뜻한 온기로 스며들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