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영어교육도시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입력: 2021.05.18 07:40 / 수정: 2021.05.18 07:4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최근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 2건을 체결했다./JDC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최근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 2건을 체결했다./JDC 제공

설립의향자 요청으로 학교명 등은 비공개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최근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 2건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JDC와 설립의향자는 국제학교 설립 업무에 관해 상호 간 협력할 것을 약정했다.

JDC는 MOU 체결 전 설립의향자의 자본 건전성과 학교 우수성 등 학교 설립 기본계획에 대한 1차 검증을 완료했다.

또한 JDC는 세부계획에 대한 2차 검증을 진행해 연내 학교부지 공급과 관련된 MOA를 체결하고, 제주도교육청과 협의를 거쳐 학교 설립계획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설립의향자의 요청으로 학교명과 법인명에 대한 정보는 학교설립계획 승인 신청 전까지 비공개로 진행한다.

학교 설립 필요성과 관련해 JDC는 자회사인 제인스가 운영하는 3개교의 경우 작년 말 충원율 80%를 돌파했고 현재 학교 입학 경쟁률이 2대 1을 상회하는 등 제주국제학교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설명했다.

최근 3개년 평균 충원 성장률이 4.5%p인 것을 감안하면 2024년부터 2025년 사이 충원율은 100%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설립 소요기간을 고려했을 때 지금이 학교를 유치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는 판단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그동안 영어교육도시는 해외유학 수요를 흡수해 약 8250억원에 이르는 외화를 절감했고 제주에서 성장한 졸업생 대부분이 세계 100대 대학에 진학한 성과를 일궈냈다"며 "우수한 신규 국제학교가 들어오게 되면 제주가 글로벌 교육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