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밸프스 안전 캠페인' 동참
입력: 2021.05.17 15:24 / 수정: 2021.05.17 15:24
포항제철소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밸프스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화학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임직원들의 각오를 다졌다./포항제철소 제공
포항제철소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밸프스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화학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임직원들의 각오를 다졌다./포항제철소 제공

남수희 소장, 화학 안전 강화 다짐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제철소가 환경부 주관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 '밸프스(밸브·플랜지·스위치) 안전 캠페인'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챌린지에는 남수희 포항제철소장이 출연해 안전 구호를 외치고 밸브, 플랜지, 스위치 장치 관리를 당부했다. 이어 다음 참여 기업으로 동국산업(주)를 지목했다.

'밸프스 챌린지'는 회사 경영진이 화학 안전 관리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는 모습과 안전 관리 실천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 사업장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100개 이상의 기업이 챌린지에 참여할 시 화학안전 취약 업체에 화학 사고 대응 키트를 제공한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은 "향후에도 밸브, 플랜지, 스위치의 안전 관리를 습관화하고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의 철저한 점검과 다양한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화학사고 없는 안전한 일터 구현에 모범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밸·프·스'는 화학물질 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장치인 밸브, 플랜지, 스위치의 첫 글자를 따온 것이다.

환경부는 밸브, 플랜지, 스위치 장치의 관리 및 상태를 점검해 화학사고를 예방하자는 취지로 밸프스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최근 유해화학물질 운송차량의 입·출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운송차량 실시간 추적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화학사고를 사전에 예방, 관리하는 등 화학 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