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와룡자연휴양림에 '유아 숲 놀이터' 조성
입력: 2021.05.17 13:41 / 수정: 2021.05.17 13:41
장수군이 와룡자연휴양림에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유아 숲 놀이터를 조성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수군 제공
장수군이 와룡자연휴양림에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유아 숲 놀이터를 조성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수군 제공

6월 말 준공 예정…숲속 쉼터와 야외학습장, 계곡관찰원 등 설치

[더팩트 | 장수=이경민 기자] 전북 장수군 와룡자연휴양림에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유아 숲 놀이터가 조성된다.

장수군은 강과 섬진강의 최상류지인 팔공산(해발 1151m) 자락에 위치한 와룡자연휴양림에 총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유아 숲 놀이터를 조성한다고 17일 밝혔다.

'유아 숲 놀이터'는 오는 20일 착공해 숲속 쉼터와 야외학습장, 계곡관찰원을 비롯한 영유아 체험놀이장, 유아기 모험놀이장, 아동기 어드벤쳐장 등 연령대별 맞춤 놀이 공간이 오는 6월 말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유아숲 놀이터를 통해 방문계층이 젊은 가족 단위까지 더욱 다양하게 넓어지고, 방문시기 또한 봄·가을로 확대돼 휴양림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들에게 천혜의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모험 가득한 숲속 놀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자연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