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드론스포츠체험관' 조성…축구장·레이싱코스 운영
입력: 2021.05.14 14:52 / 수정: 2021.05.14 14:52
여주시는 산북면 백자리 인근에 드론 스포츠 체험관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여주시제공
여주시는 산북면 백자리 인근에 '드론 스포츠 체험관'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여주시제공

높이 8m 면적 400㎡ 규모, 상설 경기장으로 운영

[더팩트ㅣ여주= 권도세기자] 경기 여주시는 농촌·레포츠 체험 시설인 품실자연관(산북면 백자리) 인근에 '드론 스포츠 체험관'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높이 8m에 면적 400㎡ 규모의 드론 스포츠 체험관에는 실내 드론 축구장과 드론 레이싱 코스를 만들어 상설경기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 드론 코딩, 시뮬레이터, 3D프린터, VR 등 4차산업 체험관을 부대시설로 마련한다.

드론 스포츠 체험관 앞에는 100석 규모의 드론 크래쉬 야외 경기장도 갖춘다.

드론 스포츠 체험관은 경기도가 공모한 레저스포츠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으며 도비 4억원 등 모두 8억원을 들여 이르면 내년 상반기 문을 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드론 스포츠 체험관을 조성하기는 여주시가 처음"이라며 "품실자연관의 레저스포츠 시설인 집라인, 챌린지코스와 함께 관광 자원화해 균형발전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드론 스포츠 체험관 조성에 맞춰 드론축구단과 드론레이싱팀을 육성해 드론 스포츠 특구로서 거점 개발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