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서울대병원과 의료제품 전문인력 교류 업무협약
입력: 2021.05.13 15:36 / 수정: 2021.05.13 15:36
김강립 식약처장(왼쪽)과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13일 의료제품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식약처 제공.
김강립 식약처장(왼쪽)과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13일 의료제품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식약처 제공.

[더팩트 | 청주=장동열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3일 서울대학교병원과 의료제품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고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양 기관의 협약은 의약품 임상시험 관련 정보 공유와 전문 인력의 교류를 통해 임상시험 자료의 신뢰성 향상 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의약품·바이오의약품·의료기기 등 의료제품 허가 및 임상시험 자문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와 '의료제품 안전 관련 전문지식 공유' 등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김강립 처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 교류함으로써 임상시험의 지원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지난해 국립중앙의료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등 3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