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재단 출범...청소년 육성 정책 기틀 마련
입력: 2021.05.13 12:41 / 수정: 2021.05.13 12:41
파주시는 13일 파주시청소년재단을 출범시키고 청소년 육성 정책의 기틀을 마련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13일 파주시청소년재단을 출범시키고 청소년 육성 정책의 기틀을 마련했다./파주시 제공

청소년참여위원회 김주윤 위원장 "시설운영에 적극 참여 목소리를 낼 것"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13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규모를 최소화해 진행됐으며 청소년시설 종사자 및 청소년들은 각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재단이사장인 최종환 파주시장과 윤후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및 파주시의회 의원, 청소년참여위원, 파주시청소년재단 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해 재단 출범을 축하했다.

최종환 재단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이들의 잠재능력을 일깨우기 위해 설립한 청소년재단의 첫걸음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파주시의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꿈꾸며 더 큰 꿈과 희망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재단이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주윤 학생은 "청소년이 주인공인 청소년재단이 출범해 기쁘다"며 "참여위원회와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목소리를 낼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지원센터, 청소년자유공간 '쉼표'의 운영을 맡아 청소년 육성 정책의 기틀을 마련한다.

파주시청소년재단 설립으로 여러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청소년관련 정책과 사업이 일원화돼,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학교를 비롯한 각 기관과의 연계망을 구축해 청소년 보호·복지·상담·체험 등 청소년 정책을 효율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