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관급 철근 수급 개선방안 마련
입력: 2021.05.13 10:56 / 수정: 2021.05.13 10:56
조달청은 수급 불균형을 보이고 있는 관급 철근 공급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 정부대전청사
조달청은 수급 불균형을 보이고 있는 관급 철근 공급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 정부대전청사

수요기관에 철근 수급 상황과 대응 방안 안내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조달청은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수급 불균형을 보이고 있는 관급 철근 공급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고 13일 밝혔다.

각 수요기관에는 긴급하지 않은 공사의 경우 철근 납품기한을 연장하도록 요청하는 등 철근 수급 상황과 대응 방안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 지방청별로 이달 중 지역별 관급철근 하치장 긴급 점검도 실시해 철근 수급 현황을 신속하고 정확히 파악하기로 했다.

오는 14일에는 현대제철 등 7개 제강사 실무자와 철근 수급 상황 파악과 공급대책 논의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갖기로 했다.

회의에서는 철근시장 수급 불안정에 따른 대응과 현대제철 조업 중단으로 인한 대체 공급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달청 관계자는 "철근 공급이 지연되는 현장이 있지만 납품일정 조정 등을 통해 공사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협의하고 있다"며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