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심신 사려니숲에서 치유하세요"
입력: 2021.05.13 10:36 / 수정: 2021.05.13 10:36
사려니 숲 체험 / 국립산림과학원 제공
사려니 숲 체험 / 국립산림과학원 제공

산림과학원, 16일부터 제주 한남시험림에서 숲해설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국립산림과학원은 오는 16일부터 제주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한남시험림에서 숲해설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숲 해설사의 숲 교육과 참여자의 체험을 통해 나무의 성장과 숲의 변화를 이해하고 숲과 더불어 살아온 제주의 역사, 문화, 삶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연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숲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운문산반딧불이, 제주도롱뇽 등 다양한 희귀종들이 서식하는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제주의 숲 생태계와 산림문화를 체험하고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의 산림과학시험연구전시림과 사려니오름을 중심으로 한 산행을 통해 제주도 용암 지질 및 지형 특성을 보고 느낄 수 있다.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이임균 소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새롭게 진행되는 숲 탐방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한껏 재충전하고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시험림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사려니숲길 내에 있다. 사려니숲길은 봉개동 삼나무 숲부터 남원읍 국립산림과학원 한남시험림의 사려니오름까지 약 15㎞의 울창한 숲길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