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
입력: 2021.05.12 16:30 / 수정: 2021.05.12 16:30
전북 군산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공모에 선정돼 4억2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더팩트 DB
전북 군산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공모에 선정돼 4억2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더팩트 DB

고용장려금 월 50만원 이내 최대 4개월간 지원

[더팩트 | 군산=이경민 기자] 전북 군산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 공모에 선정돼 4억2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과 고졸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 취·창업 등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청년특화 분야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일자리사업은 '군산 대형수송·건설기계 정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다. 군산 상용차·건설기계 정비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를 목표로 관내 고등학교,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상용차·건설기계 산업체 등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지역 청년이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청년을 우선 지원한다.

주요 내용은 △찾아가는 일자리 △자격취득과정운영 △일자리플랫폼 구성이다.

면접 컨설팅, 동행면접 등 취업 연계를 위한 맞춤형 고용프로그램과 자동차 정비·건설기계 정비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훈련을 지원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54명의 청년 취업을 목표로 하며, 고용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자격취득과정을 수료한 후 취업한 청년에게 월 50만원 이내의 고용장려금을 최대 4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시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