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흔, 락스 그리고 100ℓ 쓰레기봉투…인천 노래주점 업주, 토막살인 정황(종합)
입력: 2021.05.12 15:48 / 수정: 2021.05.12 15:48
인천 중부경찰서는 12일 살인 및 사체 유기 혐의로 노래주점 업주 A(34)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이효균 기자
인천 중부경찰서는 12일 살인 및 사체 유기 혐의로 노래주점 업주 A(34)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이효균 기자

혈흔 검출에도 범행 일체 부인…시신 수색 중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인천 노래주점 살인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시신 훼손 가능성을 집중 조사 중이다.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는 노래주점에서 혈흔과 락스 등이 발견된 점을 미뤄 토막살인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12일 살인 및 사체 유기 혐의로 노래주점 업주 A(34)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2일 새벽 무렵 자신이 운영하는 인천 중구 신포동 한 노래주점에서 40대 남성 B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7시 30분께 지인과 함께 이 노래주점을 찾았다가 실종됐다. B씨의 지인은 "B씨가 더 놀다 가겠다고 해 주점에서 홀로 먼저 나왔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B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숨긴 것으로 보고 있지만, 사체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해당 주점은 출입구가 3개다. 하지만 주점 인근 CCTV엔 B씨가 나오는 모습은 포착되지 않았다. B씨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잡힌 곳도 이 노래주점이다.

경찰은 인근 CCTV를 토대로 A씨가 B씨의 시신을 차량에 실어 송도신항 일대에 유기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가 차량으로 대형쓰레기 봉투를 옮기는 듯한 장면을 포착했기 때문이다.

주점 내 화장실에서 B씨의 혈흔과 여러 장의 종량제 쓰레기봉투(100ℓ), 락스 등이 발견된 점을 토대로 하면 '토막살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경찰은 사건 발생 추정 시간 이후 A씨가 인근 마트에서 락스와 청테이프 등을 구매해 주점으로 돌아간 사실도 확인했다.

물론 A씨는 현재까지 범행 일체를 부인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수사 중인 사안이라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면서도 "그 (토막살인의) 가능성도 열어두고 다각도로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