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경, 유조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점검 시행
입력: 2021.05.11 12:45 / 수정: 2021.05.11 12:45
제주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11일까지 5주간 제주도를 출·입항하는 국내 등록 유조선 대상으로 해양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집중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제주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11일까지 5주간 제주도를 출·입항하는 국내 등록 유조선 대상으로 해양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집중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5주간 제주 출·입항 유조선 대상 현장 집중점검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제주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11일까지 5주간 제주도를 출·입항하는 국내 등록 유조선 대상으로 해양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집중점검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 1373건 중 유조선 관련 사고는 133건으로 전체사고의 약 9.6%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유조선으로부터 발생한 해양오염 사고는 막대한 해양환경 피해로 이어질 위험성이 상당히 높아 제주도를 출·입항하는 국내 등록 유조선을 대상으로 해양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집중점검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6월 11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주요점검 내용으로는 △선박 해양오염 비상계획서 이행 실태 △방제 물품과 약제 법정 보유량 및 관리상태 △선저부 이중구조 이행 여부 등이다.

선박 출입검사와 연계된 현장점검을 통해 해양오염 사고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유조선에서 해양오염 사고가 발생하면 대규모 기름유출사고로 이어져 해양환경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며 "유조선 운항 관계자들은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예방조치에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