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거리두기 2단계 준하는 방역수칙 강력단속 돌입
입력: 2021.05.11 12:03 / 수정: 2021.05.11 12:03
제주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수칙 강력 단속에 돌입한다. / 제주도 제공
제주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수칙 강력 단속에 돌입한다. / 제주도 제공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제주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수칙 강력 단속에 돌입한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1일 오전 9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감염병 취약지대에 대한 집중 방역관리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전 실·국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확진자 발생 동향 보고를 시작으로 △감염병 취약시설 관리 △관광객 다수 방문 예상 업종 및 장소 △기존 확진자 방문 체류 사례 △밀집, 밀접, 밀폐 등 3밀 지역 방역 대책들이 중점 논의됐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의 특성과 확진자 사례 등을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위험도를 반영한 제주형 방역대책으로 각 분야별 감염병 취약지대에 대한 집중 관리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또한 "마스크 착용이 어렵거나 3밀(밀폐·밀접·밀집) 환경에서의 체류 등 각 부서별로 방역 위협요인이 없는지 점검하고, 현장에 대해서 강력한 계도 활동을 실시할 것"도 요청했다.

제주도는 오는 23일까지 2주간을 '집중 방역 점검기간'으로 설정하고 거리두기 소관 부서별로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방역 수칙을 대대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방역 수칙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계도 없이 즉각 행정처분을 내리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로 엄정 조치한다.

이와 함께 23일 24시까지 도내 유흥주점·단란주점·노래연습장·홀덤펍·콜라텍·헌팅포차·감성주점, 목욕장업, 피시방, 오락실·멀티방 등에 대해서 밤 11시 이후의 영업을 제한했다.

이를 어기고 영업한 관리자ㆍ운영자에게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또는 형사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위반 정도가 중대하고 집단감염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 방역조치 비용 및 확진자 진료비 등에 대해 손해배상청구권을 적극 행사한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