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무인 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시청 별관 등 6대
입력: 2021.05.11 11:07 / 수정: 2021.05.11 11:07
충남 아산시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간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간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 아산시 제공

시청 별관 등 지문 확인만으로 이용 가능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충남 아산시는 무인 민원발급기를 24시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지역 내 설치된 무인민원 발급기의 운영 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청 별관,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배방읍 신도시민원행정센터, 탕정면 행정복지센터, 신창면 행정복지센터 등의 무인민원발급기 6대가 24시간 운영된다.

민원인은 이 곳에서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등본, 자동차 등록원부, 건축물대장, 농지원부 등 총 117종의 민원서류를 시간 제약 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무인 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으로 주말과 늦은 시간에도 각종 서류발급을 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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