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공직자 가족 전수조사서 투기 의혹 발견 못해"
입력: 2021.05.11 10:30 / 수정: 2021.05.11 10:30
충북 영동군이 영동읍 매천리 일원에 조성 중인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감도. /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이 영동읍 매천리 일원에 조성 중인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감도. / 영동군 제공

레인보우관광지, 양수발전소 조사 결과 "불법 정황 없었다"

[더팩트 | 영동=장동열 기자] 충북 영동군은 전 공직자와 군의회 의원에 대해 부동산투기 조사를 한 결과 내부정보를 이용한 불법 거래 정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9일부터 이달 7일까지 군 소속 공무원 756명과 지방의원 8명 전원 및 그 배우자와 직계존비속 3228명에 대한 대규모 사업대상지 인근 토지거래 내용을 전수조사했다.

조사 대상지는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와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시행하는 양수발전소 건립사업 등 2곳으로, 2019년 1월 이후 이들 사업에 편입된 사유지 392필지다.

이는 충북도에서 발표한 부동산투기 조사대상 사업단지는 아니다. 하지만 군이 공직 투명성 제고 차원에서 투기 가능성이 높은 곳을 자체적으로 선정했다.

조사 결과 상속 및 증여 취득 2건, 매매 15건 등 모두 17건의 거래가 확인됐다.

그러나 매매의 경우 해당 사업의 지정 고시일·사업유치 확정일 1년~56년 전 거래로 조사돼 내부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불법거래 정황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이번 조사로 LH불법투기 사태로 인해 공직사회에 대한 불신이 일부 해소됐지만 부동산 투기 근절 대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청렴한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고 행정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자체 조사는 마무리했지만 의혹이 남지 않도록 익명신고센터를 5월말까지 연장 운영하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