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부산 기장군수, "이재용 사면"…'세 번째 호소문' 발송
입력: 2021.05.10 16:58 / 수정: 2021.05.10 16:58
오규석 기장군수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4주년 대통령 특별연설을 듣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청하는 호소문을 보냈으며, 이는 지난 2월 1일과 4월 15일에 이어 세 번째 호소문을 발송했다./기장군청 제공.
오규석 기장군수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4주년 대통령 특별연설을 듣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청하는 호소문을 보냈으며, 이는 지난 2월 1일과 4월 15일에 이어 세 번째 호소문을 발송했다./기장군청 제공.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삼성 등 국내 대기업의 공격적인 지방투자 절실"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가 10일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라는 방역전쟁과 반도체 패권이라는 경제전쟁을 동시에 치르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청하는 호소문을 발송했다.

오 군수는 이날 "전시에서는 지도자의 결단이 곧 형평성이고, 선례이며, 국민 공감대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4주년 대통령 특별연설을 듣고 이번 호소문을 보냈으며, 이는 지난 2월 1일과 4월 15일에 이어 세 번째 호소문을 발송한 것이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에 대기업 유치를 추진해 온 그는 특히 "법원에서 내린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판단은 존중하지만 치르는 방식에 대해서 대통령이 사면이라는 결단을 내려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며 "기장군은 147만8772㎡ 부지에 군비 3097억원을 투입해 원자력 비발전 분야를 선도할 방사선기술(RT) 산업의 집적화 단지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대기업들과 강소기업들이 지방으로 기장군으로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군과 17만6천 기장군민이 피와 땀과 열정으로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 군수는 그러면서 "무너지고 피폐해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삼성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들의 공격적인 지방투자가 절실하고 또 절실하다"며 "대기업들이 무너진 지역 경제를 살리는 도화선이 될 수 있도록 살펴봐 주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