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맺어
입력: 2021.05.10 11:56 / 수정: 2021.05.10 11:56
고양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양시 제공
고양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양시 제공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 위해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고양시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10일 시는 "이 번 협약에서 시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관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정책자금, 인력양성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지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지난 7일 맺었다"고 전했다.

공동협약사항으로 관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을 위한 IR-DAY를 공동개최와 우수사례 발굴, 확산 및 K-바이오 랩센트럴 등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한다는 내용도 포함 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IR-DAY 예산 지원,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입주·투자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자금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등을 실시하며 우리 시와 함께하게 돼 든든한 조력자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조정권 부이사장은 "중소기업뿐 아니라 급성장하는 창업·벤처기업 지원에도 힘써 경기북부에 다양한 기업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고양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고양 IR-DAY를 다음 달 29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접수는 5월 10일부터 28일까지이며,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및 시청 홈페이지, k-startup사이트 등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은 일산서구 법곳동, 대화동 일대 약87만㎡ 규모로 약 8,493억원을 투입해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컨텐츠 융·복합 산업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실시계획 인가 및 착공, 2022년 토지공급에 이어 2024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