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입력: 2021.05.07 16:38 / 수정: 2021.05.07 16:38
고창군이 농산물 시장가격이 기준가격 이하로 하락하면 그 차액을 90%까지 보전해주는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더팩트 DB
고창군이 농산물 시장가격이 기준가격 이하로 하락하면 그 차액을 90%까지 보전해주는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더팩트 DB

건고추·생강‧노지감자 등 5개 품목, 5월말까지 접수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기후변화와 품목 지역집중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전북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7일 고창군에 따르면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은 농산물 품목의 '기준가격'을 마련해 '시장가격'이 기준가격보다 하락했을 경우 차액의 일부(9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해당 사업에 출하를 약정한 농업인이 시장격리를 신청·이행했을 경우 농식품부 품목별 산지폐기 보전기준 단가의 일부(90% 이내)를 지원한다.

고창군은 5개 품목(마늘‧건고추‧생강‧노지감자‧대파)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마늘 품목의 대상자를 지난 1월까지 선정 완료했다.

또 이달 말까지 건고추·생강‧노지감자 품목의 신청·접수를 추진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고창군에 주소지를 두고 관내 농지에서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며 통합마케팅 전문조직 및 지역농협 등을 통해 계통출하하는 농업인이다.

신청 가능 면적은 품목당 1000㎡ 이상 1만㎡ 이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고창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과 출하약정서를 작성한 후, 농지 소재지의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을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