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달 4일까지 시민대상 후보자 신청 접수
입력: 2021.05.07 09:28 / 수정: 2021.05.07 09:28
청주시청, / 청주시 제공
청주시청, / 청주시 제공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가 시민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4일까지 접수한다.

7일 청주시에 따르면 8회째를 맞는 청주시 시민대상 추천 부문은 △지역사회(지역발전, 학술, 여성) △문화예술(문화, 예술, 문학) △체육교육(체육, 교육) △산업경제(농어업, 산업, 근로) △사회복지(사회복지, 사회봉사) 등 5개다.

추천 대상자는 해당 부문의 공로가 현저한 시민으로, 선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다.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청주시 소재 각급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 중·고등학교·대학교의 장, 구청장 등이며 청주시민 20명 이상의 연서로 추천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청은 소정의 서식(추천서‧공적조서‧공적증빙자료)을 갖춰 시청 자치행정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6월 청주시민대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로 각 1명을 선정해 오는 7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대상 시상은 후보자의 자격 검증을 철저히 하고 심의위원회 기능을 대폭 강화해 후보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각계각층에서 시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시민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