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함안 50대 한의사, AZ백신 접종 후 사망
입력: 2021.05.06 17:08 / 수정: 2021.05.06 17:08
주사기에 옮겨지는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더팩트DB
주사기에 옮겨지는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더팩트DB

방대본 "4월 26일 접종, 5일 뒤 사망"

[더팩트ㅣ경남=강보금 기자] 경남 함안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한의사가 숨진 것과 관련 방역당국이 1차 소견으로 동맥경화가 확인됐다고 6일 밝혔다.

박영준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이상반응조사지원팀장은 6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역학조사 결과, 사망자는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었으며 2015년에 뇌경색으로 좌측편 마비가 있었다"고 밝혔다.

박 팀장은 "지난 3일 부검이 시행돼 1차 부검 소견과 육안소견으로는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동맥 경화가 일부 확인됐다. 이것이 사망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는 추가 정밀검사를 통해 알아봐야한다"고 말했다.

앞서 경남 함안군의 한 50대 한의사 A씨는 지난 2일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지난달 26일 AZ백신을 접종했으며 27일 발열,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A씨는 30일까지 집에서 휴식을 취했지만 이후 지난 1일 요양보호사로부터 도움을 받으며 열이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사망 시간은 발견 전날인 1일로 추정된다.

이에 박 팀장은 "현재까지 조사된 바로는 접종 이후 가벼운 발열과 오한이 있었다"며 "1차 부검상 심장에 이상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과성 평가는 오는 7일 지방자치단체에서 1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향후 피해조사반 심의도 진행할 방침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