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개 학교에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등 구축
입력: 2021.05.06 10:00 / 수정: 2021.05.06 10:00
청주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올해 3월 준공된 봉명초 VR 스포츠교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올해 3월 준공된 봉명초 VR 스포츠교실. / 청주시 제공

원봉중‧남성초 등에 교육경비 8억4300만원 지원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는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통해 2개교에 교육경비 8억4300만원을 지원하기로 심의‧의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심의위는 원봉중 다목적교실 신축사업비 7억7300만원과 남성초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구축사업비 7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했다.

강우,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체육활동의 제약으로부터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컴퓨터로 만든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로, 학생들이 화면 속 신체 동작을 따라 하는 방식으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위험 요소를 제거한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활동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 관계자는 "VR 스포츠교실은 미세먼지와 폭염, 궂은 날씨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이라며 "갈수록 운동량이 부족해지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은 물론 협동심과 인성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