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1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시행
입력: 2021.05.05 15:05 / 수정: 2021.05.05 15:05
울릉군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시책에 따라 ‘21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울릉군 제공
울릉군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시책에 따라 ‘21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울릉군 제공

단독(공용)주택 태양광(3kw)설비 설치 지원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경북 울릉군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시책에 따라 ‘21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울릉군에 소재하는 단독(공용) 주택 소유자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3kw) 설비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택의 에너지 공급을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3kw) 설비를 설치 시 총 설치비용 630만 원 중 382만 원(국비 265만 원, 지방비 117만 원)을 지원해 자부담은 148만 원 정도다.

코로나 19로 인해 유선으로만 신청을 받으며 신청은 울릉군 일자리 경제교통과 친환경에너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선착순으로 20가구에게 설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릉군 일자리 경제교통과 친환경에너지팀에 문의 또는 울릉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주민 대부분이 전기요금 절감으로 인해 설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에너지복지향상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