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안신도시에 서남4중 내년 3월 개교
  • 김성서 기자
  • 입력: 2021.05.04 13:33 / 수정: 2021.05.04 13:33
내년 3월 도안신도시에 들어선 서남4중(가칭) 조감도. / 대전시교육청 제공.
내년 3월 도안신도시에 들어선 서남4중(가칭) 조감도. / 대전시교육청 제공.

34학급 규모…학생 중심 설계로 질 좋은 교육서비스 제공[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내년 3월 대전 도안신도시에 34학급 규모의 서남4중(가칭)이 문을 연다.

대전시교육청은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 개발 등으로 학생이 증가함에 따라 내년 3월 유성구 원신흥동에 서남4중를 개교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도안신도시는 유성구부터 서구까지 길고 넓게 분포돼 있지만 학교가 남·북쪽에만 위치하고 있다. 특히 공동주택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학급당 30명이 넘는 과밀 상태를 보여왔다.

도안지구 학교 배치도. / 대전시교육청 제공
도안지구 학교 배치도.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청은 서남4중을 개교해 도안지구 내 증가하는 학생들을 분산 배치할 계획이다. 서남4중은 2014년도 대전새미래중 이후 8년 만에 설립되는 중학교로 현재 4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학교 정식 명칭은 학부모와 지역민 등 내·외부의 의견을 수렴해 교명심의위원회 심의와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올 하반기 중 확정된다.

서남4중은 일반 수업과 교과별 수업이 모두 가능하도록 충분한 교실 및 각종 교육 시설을 확보할 수 있게 설계됐다. 또 학생 중심 설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질 좋은 교육 서비스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녹색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신재생에너지 공급 등을 통해 친환경 학교 및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신설 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