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제 의원 "여수~남해 해저터널 반드시 건설될 것"
입력: 2021.04.27 14:40 / 수정: 2021.04.27 14:40
국회의사당 앞 산림비전센터에서 개최된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구축을 위한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남해군 제공.
국회의사당 앞 산림비전센터에서 개최된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구축을 위한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남해군 제공.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구축 위한 국회 토론회 열려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경남 남해군은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국회의사당 앞 산림비전센터에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과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경남사천·하동·남해)이 주최하고 경남도·전남도·남해군·여수시가 공동 주관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많은 의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구덕순 재경남해향우회장을 비롯한 향우회원들, 그리고 여수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회원 20여명도 자리를 함께 했다.

하영제 의원은 "여수~남해 해저터널은 반드시 건설될 것"이라며 "이제는 국가적 프로젝트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남해와 여수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장기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회재 의원은 "오늘의 열기가 곧 사업 계획 확정에 기여할 것"이라며 "남해~여수 해저터널이 동서화합과 국토 균형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토론회에서는 이우호 현대건설 상무가 '보령-태안 해저터널 건설 경위 및 시공기술 소개'를, 조상필 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이 '여수~남해 간 해저터널의 건설 필요성'을, 정창용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이 '남해~여수 해저터널의 효과 및 시사점'을 각각 발표했다.

토론자로는 전동호 전남도 건설교통국장, 강신탁 경남도 도시과장, 김종학 국토연구원 박사, 이정기 국토교통부 도로건설 과장이 참석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