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생계형 사고 '제로'
입력: 2021.04.27 14:13 / 수정: 2021.04.27 14:13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제공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제공

기본계획 수립… 읍면동 중심 종합상담창구 등 운영

[더팩트 | 세종=이훈학 기자] 세종시가 생활고로 인한 생계형 사건·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보건복지서비스를 확대·강화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가 함께 추진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수립,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20개 읍·면·동에 배치한 복지직과 간호직 공무원을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목표를 생계형 사건·사고 제로화로 정하고, 사업비 1억5900만원을 투입해 총 3개 분야에 걸쳐 7개 과제 사업을 추진한다.

3개 분야는 ▲읍·면·동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 확대 사업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활성화 사업 ▲주민력 강화지원 사업 등이다.

민홍기 시 복지정책과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복합적 욕구를 갖고 있는 위기가구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 행복과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