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주 영화감독 "농촌 이야기 담은 고창농촌영화제 성공개최 힘껏 도울 것"
입력: 2021.04.22 16:40 / 수정: 2021.04.22 16:40
22일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최근 천선미 고창군부군수 등 영화제 관계자와 변영주 감독이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고창군 제공
22일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최근 천선미 고창군부군수 등 영화제 관계자와 변영주 감독이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고창군 제공

고창농촌영화제 관계자들과 간담회,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홍보지원 약속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영화 '낮은목소리', '발레교습소', '화차' 등을 연출한 변영주 영화감독이 고창농촌영화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홍보 지원을 약속했다.

22일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최근 천선미 고창군 부군수 등 영화제 관계자와 변 감독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변 감독은 "산, 들, 강, 바다, 갯벌이 모두 있는 고창은 우리나라에서 몇안되는 농·산·어촌의 정겨운 풍경을 모두 담을 수 있는 곳"이라며 "평소 팝콘과 콜라 대신 고구마·옥수수와 식혜·수정과가 함께하는 매력 넘치는 고창농촌영화제를 관심있게 보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변 감독은 "특히 고창농촌영화제는 영화학도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현직 영화강사와 함께하는 단편영화 제작과 영화제 실무과정을 교육하기도 하는 모습이 놀라웠다"며 "인재들이 향후 지속가능한 영화제의 초석이 되고, 우리나라 영화계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지쳐 있는데 고창농촌영화제가 이들에게 위로와 치유, 공감을 전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고창농촌영화제는 10월 29일부터 사흘간 고창군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농촌관련 영화 상영과 함께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보다 안전하게 관람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천선미 고창군 부군수는 "이번 만남을 통해 고창농촌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고창농촌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