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워달랬더니 먹던 국물을 육수통에…"부산서 또 음식점 위생 논란
입력: 2021.04.19 16:22 / 수정: 2021.04.19 16:48
부산의 한 식당에서 손님이 먹던 어묵탕을 육수통에 부어 재사용했다는 주장을 제기한 A씨가 공개한 사진. / 보배드림 캡처
부산의 한 식당에서 손님이 먹던 어묵탕을 육수통에 부어 재사용했다는 주장을 제기한 A씨가 공개한 사진. / '보배드림' 캡처

관할 구청 "사실관계 확인 후 그에 걸맞은 조치 할 것"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깍두기 반찬을 재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돼지국밥집에 이어 부산에서 또 음식점 위생 논란이 불거졌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부산 X친 더러운 식당'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전날 밤 (부산)여행 중에 맛집으로 보여 들어간 식당이 음식 재사용을 넘어 아주 더러운 행동을 했다"며 중구 남포동의 한 식당에서 겪은 일과 사진을 공개했다.

A씨는 "뒷자리 아저씨들이 먹다가 (어묵탕을)데워달라고 하니 그 손님이 먹던 걸 그대로 육수통에다 토렴해서 가져다주는걸 보고 눈을 의심했다"며 "'저희 것도 데워 달라'고 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육수통에 그대로 국물을 부어 토렴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씨는 "당시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했다"며 토렴 장면을 캡처한 공개했다.

사진에는 식당 종업원이 어묵탕 국물을 어딘가에 부은 뒤 다시 국자로 뜨는 모습이 담겨있다. 다만 영상이 아닌 탓에 해당 사진만으로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상태다.

A씨는 "이를 보고 바로 계산하고 나오며 ‘이러면 안 된다’고 얘기하니 '먹던 게 아니라 괜찮다'고 하더라"며 "'식약처에서 나와도 그런 소리 해보시라'고 말하고 나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때문에 안 그대로 민감한 시기에 이건 아니지 않느냐"며 해당 음식점을 신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관할 구청인 중구청은 19일 "현장 점검을 해 사실관계 여부를 파악할 예정"이라며 "사실관계가 확인되면 그에 걸맞은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부산 동구의 한 돼지국밥 식당에서는 손님이 먹다 남긴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모습이 유명 BJ(인터넷방송 진행자)의 개인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면서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시 관할 기초단체는 해당 식당을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15일간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내리고 형사고발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