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그후] '손도끼 위협' 부여군공무직노조위원장 '해고'
입력: 2021.04.19 14:25 / 수정: 2021.04.19 14:25
손도끼 위협으로 사회적 공분을 샀던 부여군공무직일반노조 위원장 A씨가 결국 부여군청에서 해고됐다. /공무원노조 제공
손도끼 위협으로 사회적 공분을 샀던 부여군공무직일반노조 위원장 A씨가 결국 부여군청에서 해고됐다. /공무원노조 제공

박정현 군수 "징계위원회서 해고 결정"...공무직 근로자로 판단 해임아닌 해고

[더팩트 | 부여=김다소미 기자] 충남 부여군은 손도끼를 들고 노사협력팀을 찾아가 위협해 사회적 공분을 일으켰던 군청 공무직일반노조 위원장 A씨를 해고 결정을 내렸다.

사건이 일어난 지 27일만의 일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19일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군청 산하 사업소에서 근무하던 A위원장에 대한 징계위원회 결과에 따라 해고했다"고 밝혔다.

'손도끼 위협' 사건이 지역 여론의 뭇매를 맞자 '징계양정기준 제 52조'에 따라 최고 수위의 징계를 내린 것으로 보인다. 해당 조항은 비위의 도가 중하고 고의가 있는 경우 '해고' 처분이 가능하다고 돼 있다.

국가공무원법상 징계는 파면·해임·강등·정직 등 중징계와 감봉·견책 등 경징계로 나뉘는데, A위원장의 경우 공무직이어서 근로자로 판단, 이같이 결정했다.

A위원장은 지난달 23일 '손도끼'를 들고 노사협력팀에 들어가 협박한 사실이 <더팩트> 단독보도로 알려진 뒤 지역사회에 비난 여론이 들끓었다.

부여경찰서는 A위원장에 대해 '특수협박죄'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했다.

부여군공무원노조(민노총 산하)도 'A위원장 규탄' 피켓시위를 진행하고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A위원장이 소속된 공무직일반노조(단일노조)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그의 사퇴를 두고 찬반 여론이 갈리면서 일부 조합원이 탈퇴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