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논산시장 "육사 논산 이전은 국가 균형발전의 초석"
  • 김다소미 기자
  • 입력: 2021.04.14 16:21 / 수정: 2021.04.14 16:21
발언하는 황명선 논산시장./논산시 제공
발언하는 황명선 논산시장./논산시 제공

충남도 육사 유치 추진위 참석...공동위원장 선임[더팩트 | 논산=김다소미 기자]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은 14일 "국방대학교 유치, 전국 최초 국방국가산단 선정을 이끌어 낸 충남도와 논산시가 힘을 모아 육군사관학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황 시장은 이날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 육사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육군사관학교의 논산 이전은 국방 전투력 극대화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 균형발전의 초석이자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논산은 3군 본부와 육군훈련소, 국방대학교 등이 위치한 대한민국 국방의 중추지역으로 교통, 입지 등 여러 인프라를 고려할 때 육사 이전의 최적지"라며 "논산이 가진 풍부한 국방 여건을 활용해 논산에 유치할 수 있도록 양승조 지사와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지사는 "육사 이전 유치를 위한 노력을 구체화해야 할 시점"이라며 "충남의 저력과 자존심, 220만 도민의 단결력을 바탕으로 육사 충남 유치를 향해 힘차게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황명선 논산시장과 이필영 행정 부지사, 진종헌 공주대 지리학과 교수를 충남도 육사 유치 추진위 공동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또 각 기관, 사회단체장, 교수 등 24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육사 논산 유치를 위한 추진 과제와 전략 등을 논의했다.

추진위는 육사 이전 여론 조성 및 관련 부처, 지자체, 정치권 등에 육사 논산 유치의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피력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