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말라리아 감염자 발생 감염 주의 당부
입력: 2021.04.14 14:51 / 수정: 2021.04.14 14:51
파주시는 올해 3월 첫 말라리아 감염 환자가 발견됨에 따라 말라리아검사 및 감염주의를 당부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올해 3월 첫 말라리아 감염 환자가 발견됨에 따라 말라리아검사 및 감염주의를 당부했다./파주시 제공

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말라리아 함께 검사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파주시는 올해 첫 말라리아 감염 환자가 발견됨에 따라 말라리아검사 및 감염주의를 당부했다.

14일 파주시에 따르면 지난 3월 29일 첫 환자 발생에 이어 지난 달 1일과 7일에도 말라리아 환자가 발생했다.

말라리아는 대표적인 모기매개 질환으로 파주시를 비롯한 휴전선 접경지역인 인천과 경기,강원 북부지역에서 5~10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파주시 보건소는 모기에 물린 후 발열,오한,두통,구토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며 단기잠복기는 7~20일이지만,장기잠복기는 6~12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다.따라서 모기에 물리지 않았더라도 증상이 낫지 않으면 말라리아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말라리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야외활동 시 모기기피제를 활용하고 긴 옷을 착용해야하며 야간외출 자제,취침시 모기장 사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또한 말라리아는 면역이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감염됐던 사람도 다시 감염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약을 끝까지 복용하지 않을시 간 내 원충이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 재발될 수 있으므로 약을 끝까지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승욱 파주시 보건행정과장은 "열나는 사람이 코로나19 검사를 먼저 받고 나중에 다시 병원을 찾게 돼 모기관련 감염병 진단이 늦어지고 있다"라며 "파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는 코로나19검사와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검사를 함께 실시하고 있어 감기가 낫지 않는 경우 빨리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