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현직 의원 확진…다수 행사 참석 방역당국 '비상'
입력: 2021.04.09 08:36 / 수정: 2021.04.09 09:51
부여군의회 현직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사진은 부여군 청사/부여군 제공
부여군의회 현직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사진은 부여군 청사/부여군 제공

군의회, 규암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잠정 폐쇄…300여명 검사 대상

[더팩트 | 부여=김다소미 기자] 충남 부여군의회 현직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방역당국에 비상에 걸렸다.

9일 부여군에 따르면 군의원 A씨(부여 24번 환자)가 이날 오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 의원은 전날 확진된 23번 환자의 가족으로,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진단검사를 받았다. 별다른 증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문제는 A 의원이 지난 8일까지 군내 각종 행사에 참석했다는 점이다. 지역내 연쇄 감염이 우려되는 대목이다.

A 의원은 지난 5일부터 군 산하 시설 준공식, 관내 반찬나누기 행사등에 참석해 최소 100명이상의 사람들과 악수를 하고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여군은 A 의원이 확진된 뒤 규암면사무소, 군의회, 농업기술센터를 잠정폐쇄하고, 동선이 겹치는 300여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전날 확진된 23번 환자는 증상발현 뒤 5일동안 증상을 방치한채 독서실, 다중이용시설, 카페 등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