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구시당 “전직 단체장, 경북 상공위원 투기 의혹” 수사 촉구
입력: 2021.04.05 17:09 / 수정: 2021.04.05 17:09
정의당 대구시당은 지난달 12일‘부동산 투기 공익제보 센터 설치 후 3주 동안 18건의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가 들어왔다며 철저한 수사를 5일 촉구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정의당 여영국 대표 / 정의당 제공
정의당 대구시당은 지난달 12일‘부동산 투기 공익제보 센터 설치 후 3주 동안 18건의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가 들어왔다며 철저한 수사를 5일 촉구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정의당 여영국 대표 / 정의당 제공

경북 상공위원 그린벨트 지역 20억에 매입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한민정)이 대구 전직 단체장과 경북 상공위원의 땅 투기 의혹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5일 "부동산 투기 공익제보 센터'를 지난 3월 12일 설치한 이래 3주 동안 18건의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가 들어왔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정의당은 "제보자들은 투기 의혹에 대한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와 단호한 대처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가장 많은 투기 의혹 제보가 들어온 곳은 연호지구였다고 밝혔다.

제보에 따르면 경북지역 상공회의소 위원으로 알려진 A씨는 2018년 6월과 11월에 그린벨트로 묶여있던 연호동 지역의 땅을 20억원에 매입한 사실에 의혹이 있다는 것이다.

정의당은 "A씨가 매입한 임야가 그린벨트로 묶였는데 개발 가능성을 몰랐다면 20억원이나 주고 살 땅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전직 달성군수 B씨는 2018년 1월 3일 달성군 화원읍 일대의 토지와 건물을 자녀 명의로 매입해 같은해 6월 25일 동화주택에 소유권을 이전하는 과정에 의호이 제기됐다. 이 지역은 2024년 10월 입주 예정인 신축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B씨가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재개발 정보를 파악하고 투기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정의당은 보고 있다.

정의당 여영국 대표는 "부동산 투기는 서민들을 절망으로 빠트릴 뿐만 아니라 우리 경제를 왜곡시킨다"며 "대구시와 검찰, 경찰 등은 철저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연호동 일대 빌라 투기 의혹 제보 5건, 현 대구시장의 선거를 도왔던 인사의 연호동 법조타운 건립 부지 매입 의혹, 국토교통부 연호지구 지정고시 삭제 의혹, 연경지구 공공임대주택 추가모집 공고 부실 의혹, 화원교도소 이전지 하빈면 지역에 대한 교도관 투기 의혹등의 수사도 함께 촉구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