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원 이진련 "대구은행, 지역발전을 위한 기여 방안 적극 모색해야"
입력: 2021.03.25 11:07 / 수정: 2021.03.25 11:07
대구시의회 이진련의원이 시금고인 대구은행이 지역 발전을 위한 기여방안을 적극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 이진련의원이 시금고인 대구은행이 지역 발전을 위한 기여방안을 적극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구시의회 제공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으면 시금고 다른 은행에...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의회 이진련(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시금고인 대구은행이 지역 발전을 위한 기여방안을 적극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구시의회 이진련 의원은 25일 개최된 제281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대구은행의 시금고로서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이 의원은 "지역민들의 응원과 사랑으로 성장한 대구은행이 지역 경제에 이바지 하기 보단 해외 투자로 인해 사기를 당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문제는 주주총회나 회사 내부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전제하면서 "그러나 대구은행의 위기는 지역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문제"라며 "대구시 차원의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대구은행이 시금고 선정때만 향토은행이라고 주장 할 것이 아니라 대구시 발전을 위한 기여 방안을 적극 모색해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진련 의원은 "대구은행의 노력이 시민들의 눈높이 맞지 않다면 추후 시금고 선정시 다른 은행들에게도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