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중립 실천의 첫걸음, 그루콘으로 시작하세요.
입력: 2021.03.22 12:43 / 수정: 2021.03.22 12:43
산림청이 제76회 식목일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2021 내 나무 갖기 행사를 추진한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산림청이 제76회 식목일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2021 내 나무 갖기 '행사를 추진한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내나무 갖기 온라인 행사 추진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산림청은 제76회 식목일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내나무 갖기 행사를 지난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추진한다.

22일 서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나무시장을 활성화하고, 나무를 심어 2050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2021 내 나무 갖기 행사'는 2회에 걸쳐 총 5000매의 그루콘을 선착순 배부할 계획이며, 참여기회를 골고루 주기 위해 1인 1회 참여만 가능하다. 이미 1차 배부는 종료됐으며, 2차 배부의 기회가 남아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와 ‘이모티콘’의 합성어로 묘목 교환권인 그루콘은 접수된 휴대폰 번호의 오류·중복 등을 검토해 문자로 배부된다. 이 그루콘은 전국 120개소의 산림조합 나무시장에서 묘목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18일까지 이용해야 한다.

그루콘을 이용할 수 있는 전국 나무시장 주소와 연락처는 행사 누리집과 산림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조합 120개 나무시장은 지역마다 판매하는 수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는 묘목을 꼭 구매해야 하는 경우 나무시장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루콘은 나무가 필요한 사람에게 전송할 수도 있으며, 관리소홀로 누출되는 경우 다른 사람이 먼저 이용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행사 누리집에서 그루콘 사용 후기를 공유하거나 만족도 조사 홍보 행사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다.

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중이거나 밀접 접촉자가 그루콘을 받은 경우 직접 나무시장을 방문하지 말고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조준규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해 내나무 갖기 캠페인을 통해 국민모두가 나무심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