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954회 1등도 명당에서?…'1등만 19번' 용인명당 길 넓힌다
입력: 2021.03.13 09:00 / 수정: 2021.03.13 09:00
13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다음 달부터 보라동 국지도 23호선 통미마을삼거리~스타벅스 상습 정체구간에 차로를 개설하는 공사에 들어간다. /용인시 제공
13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다음 달부터 보라동 국지도 23호선 통미마을삼거리~스타벅스 상습 정체구간에 차로를 개설하는 공사에 들어간다. /용인시 제공

시비 2억원 투입…오는 6월 준공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로또 1등 당첨자만 19차례나 나와 '명당'으로 불리는 '로또방' 인근에 정체가 심해지자 경기도 용인시가 도로를 넓히기로 했다. 이 곳은 평일에도 차량 정체가 심하지만 금요일 오후부터는 그야말로 주차장을 방불케 한다.

13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다음 달부터 보라동 국지도 23호선 통미마을삼거리~스타벅스 상습 정체구간에 차로를 개설하는 공사에 들어간다.

해당 구간 중간에 있는 모 로또방 앞 도로에 160m 길이의 감속 차로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도로 개선 사업에 배정된 예산은 총 2억원이고, 오는 6월까지 공사를 끝낼 방침이다.

도로를 넓히는 이유는 순전히 로또방 때문이다.

이 가게 앞 편도 3차로 가운데 1개 차로를 복권 구매 대기 차량이 점유하면서 다른 일반 차량은 큰 불편을 겪었다.

시 관계자는 "심사 절차가 있지만 특별히 문제가 없는 한 도로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해당 가게에 교통 유발 부담금 부과를 검토했지만 일반 소매점으로 등록돼 있어 실제 부과하지 못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