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체육 스포츠대회 및 행사지원 등 3개 사업 ․ 4억 6500만원[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제주시는 총 사업비 4억 6000여만원을 지원하는‘2021년 체육활성화 보조사업’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각종 체육 행사 및 대회 참여 지원을 통한 제주 체육분야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체육대회를 공정하게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생활체육 스포츠대회 및 행사, ▲생활체육단체 및 동호인 활성화사업 등 3개 분야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5일 동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규모와 지원액 등은 4월 중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체육 활성화를 위한 균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선정된 단체에 대해서는 중간 평가 및 현지 점검을 실시하여 집행 투명성을 확보하고 성과평가를 진행하는 등 관련 내용을 다음 해 보조금 운영 및 지원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타 공모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또는 제주시 체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체육활성화 보조 관련 56개 사업에 총 3억 5000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hyeju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