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진 트라우마 극복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라인 전시가 10일부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열린다/포항시 제공 |
10일부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전시회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지진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포항시는 10일부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가 치유 공감대 확산과 긍정적 극복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10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접수받은 340여개의 글과 이미지, 공예 등 이다.
접수받은 작품들은 지진피해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이 관람을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민들이 공모전 작품을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도록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 내 온라인 갤러리를 개설해, 글, 이미지, 공예 분야로 나누어 전시된다.
포항지진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라인 전시회 홈페이지 모습/포항시 제공 |
작품들은 △지진 트라우마 극복 사연, △지진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친구, 가족, 이웃 등 에게 도움을 준 사연, △코로나19·화재 등 기타 트라우마 극복사레 및 응원·격려 등 다양한 주제를 잠고 있다.
관람방법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전시회 팝업창을 클릭하면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렬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장은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홍보와 온택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주민들의 심리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는 지진으로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위해 △전문요원 및 정신건강 전문의를 통한 심리검사 및 상담 △심신안정 치유장비, 스트레측정기 등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각 대상 및 연령별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포항지진 트라우마 극복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란인 전시회 전시작품/포항시제공 |
tktf@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