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청 "제물포고 L 전 야구 감독 ‘합격’ 취소할 것"
입력: 2021.03.05 17:40 / 수정: 2021.03.06 12:50
하늘에서 내려다본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전경 / 더팩트 DB
하늘에서 내려다본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전경 / 더팩트 DB

L 전 감독 등 철저 수사 촉구 '국민청원' 590여명 청원동의

"합격한 L 전 감독 상당부분 결격사유 발견"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횡령'혐의로 고발 당해 물의를 빚고 있는인천 제물포고등학교 전 야구감독 L씨가 이 학교 차기 감독(지도자) 공고에서 최종 합격했으나 합격이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 교육청 관계자는 5일 최근 공모에서 제물포고 야구부 감독(지도자)으로 최종 합격한 L씨에 대해 조만간 합격 취소조치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날 오후 인천시의회 김강래 교육위원회 의원의 주최로 갖은 민원상담에서 "현재 제물포고 야구부 감독 공모에 최종 합격한 L씨에 대해 조사해 보니 상당부분 결격사유가 발견돼 합격을 취소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민원상담에는 야구 학부모, 야구 후원회, 시교육청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야구 후원회 K관계자는 "학교에서 최근 추진한 공모 자체에 문제가 상당히 많았다"며 "공모에 응모한 L전 감독을 합격시키기 위해 형식적으로 공고를 낸 것으로 밖에 이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학부모 A씨는 "다른 학교는 매달 납부하는 회비가 많지 않은데 유독 제고는 많다. 감독이 1학년 60만원, 2학년 70만원, 3학년 80만원 책정해 의무적으로 내게 했다'며 "그 돈도 학교 회계에 편입하지 않고 개인이 관리해 돈을 어디다 어떻게 썼는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다른 B학부모는 "학부모들이 각출한 돈은 공금인 만큼 아이들 용품 구입 등 정상적으로 쓰였어야 한다"며 "우리들이 피땀 흘려 벌어 낸 돈을 한번에 100만원씩 인출, 감독 식사비 등으로 사용하는 등 공정성과 투명성을 들여다 볼 수 없다, 어처구니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에 대해 시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들로부터 각출된 회비 등이 엉뚱한 곳에 사용되고 있는 것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이번 제고사태를 계기로 학교 체육관련 운영실태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를 마련한 김강래 의원은 "학생들의 미래가 달린 아주 중차대한 일인 만큼 아이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빠른 조치 취해야 할 것"이라며 "교육청 관계자들은 이점 명심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결정, 조치한 내용을 보고해 달라"고 주문했다.

L씨 등과 관련 지난 4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국민청원 /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L씨 등과 관련 지난 4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국민청원 /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한편 야구 학부모회 한 학부모가 지난 4일 횡령혐의로 고발된 L감독 등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글을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렸다.

아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 온 글 전문

"현 야구부감독과,야구부장그리고 학교장은 "학교체육진흥법"에 위반되는 학년회비와 입학금 명목으로 묵인과 방조아래,수년간 학부모회장이 회의를 주최하고 학부모총무의 개인통장계설로 야구부 학부모들로로 입금받아알수없는 사용처에 지출이 되엇습니다또한 위 사실을 은폐,시간끌기,증거인멸을 하고자 공개채용의 미명아래, 다시 야구부감독에 재 임용되는 말도안되는 경악스러운 일이 공립학교에서 자행되고 있습니다현 감독은 인천중부경찰서에 횡령으로 조사중이고, 학교장은 5개월남은 임기로 시간끌기로 야구부원들을 볼모로각자 자리지키기에 급급합니다.감독과 학교장및,더나아가 교육청 그어느누구도 학생들 전혀생각치 않는 제물포 고등학교 야구부 학생들만 불쌍하고 피해자입니다이에 조속히 경찰및 검찰,해당 교육청이 철저조사해 빠른시간내에 해결이 될수있도록 간곡히 호소합니다"

5일 현재 295명이 청원에 동의한 상태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