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화
입력: 2021.02.26 15:11 / 수정: 2021.02.26 15:11
장수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도. /장수군 제공
장수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도. /장수군 제공

군 "주민이 직접 참여케 해 주인의식 고취"

[더팩트 | 장수=이경민 기자] 전북 장수군이 도심 기능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오는 2023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사업비 140억 원(도비84억,군비56억)을 투입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장수읍 장수리 북동, 중동, 준비, 하비마을 일원 12만5359㎡의 구역에 세대공감 어울림센터, 작은목욕탕 증축, 쌈지공원 등의 건립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를 통해 사회기반시설 인프라를 확충하는 것은 물론 상인대학, 청년창업아카데미, 문화동아리 육성 등 주민 역량 강화사업 등도 추진해 도심 기능 쇠퇴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33억 원의 예산으로 쌈지공원, 작은목욕탕 증축 및 리모델링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으며, 어울림센터 조성을 위한 토지, 건물 보상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소통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대학, 주민주도공모사업, 주민협의체 리더교육 등 주민 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스스로 가꾸고 활성화하는 주인 의식을 고취시켜나갈 계획이다.

장수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참여를 이끌어내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