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새학년 · 새학기 앞둔 다각적 노력 기울여
입력: 2021.02.22 12:45 / 수정: 2021.02.22 12:45
새학년을 맞이해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는 구례고등학교./전남도교육청 제공
새학년을 맞이해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는 구례고등학교./전남도교육청 제공

학교별 준비기간 운영 … 원격수업 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더팩트 l 무안=김대원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새학년·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사운영, 학교교육계획수립,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교원역량강화 연수 등 각급 학교 별 집중준비기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에 각급 학교 교직원들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습결손을 진단한 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웠다.

22일 교육청에 따르면,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개별맞춤형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연수, 원격수업 기기대여 준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등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새학기 교육활동을 철저히 대비했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으로 앎과 삶이 연결되는 행복한 배움을, 교사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성찰 나눔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수업을 실현한다는 복안을 세우고 있다"며 "지난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던 전문적 학습 공동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공동연구·공동실천·협력배움을 실천토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만드는 교과영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주제연구 영역으로 나눠 활동한다. 연 2회 수업 공개, 성공경험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등의 기회를 갖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현장기획형 맞춤 연수 활성화를 통해 수업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환경교육, 블렌디드러닝, AI교육 등과 관련한 연구보고회 또는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forthetrue@ft.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