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김경수 "기본소득 NO"…이재명 "훌륭한 정책경쟁, 뿌듯"
입력: 2021.02.19 20:38 / 수정: 2021.02.19 20:38
이재명 경기지사가 19일 기본소득 도입 논란과 관련해 여권 내에서 비판을 받자 훌륭한 정책경쟁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물러설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동률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19일 기본소득 도입 논란과 관련해 여권 내에서 비판을 받자 "훌륭한 정책경쟁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물러설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동률 기자

앞으로도 여권 내 논쟁 이어질 듯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19일 기본소득 도입 논란과 관련해 여권 내에서 비판을 받자 "훌륭한 정책경쟁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물러설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전과 정책 경쟁, 그 자체만으로도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통해 국민들께서 기본소득을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체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여권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기본소득 논쟁'을 비전 경쟁으로 규정하며 "한분 한분의 진지하고 소중한 의견을 접하며 많이 배우고 그에따라 제 생각도 다듬어지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기본소득은 어쩌면 그 자체보다 그 정책이 품고 있는 비전과 방향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며 "공정과 국민우선, 질적으로 새로운 시대를 위한 사고와 정책의 질적전환 등이 그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더 잘 다듬고 더 많이 듣겠다"며 "기본소득 이외에도 여러 구상들을 두려움없이 제기하고 논쟁하며 또 배우겠다. 그 과정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글을 맺었다.

앞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기본소득 도입을 주장하는 이 지사에 대해 "왜 쓸데없는 데다가 우리가 전력을 낭비하냐"고 비판했다.

김경수 경남지사 역시 '시사IN'과의 인터뷰에서 "지금 대한민국이 받아든 과제가 기본소득은 아니다"며 "(이 지사가) '기승전 기본소득'만 계속 주장하면 정책 논의를 왜곡시킬 우려가 있다"고 이 지사를 직격한 바 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