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기간 '24시간 종합대책반 운영'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1.02.08 13:48 / 수정: 2021.02.08 13:48
인천시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기간 24시간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 /더팩트DB
인천시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기간 '24시간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 /더팩트DB

인천가족공원 온라인 성묘 서비스 '확대'등 코로나19 고위험시설 특별방역 및 응급의료·교통 대응체계 마련[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기간 '24시간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

8일 인천시에 따르며 '설 연휴 종합대책'에는 코로나19 특별방역·응급의료·성묘·물가안정·교통·급수 등 12개 분야의 세부대책이 담겨 있으며, 분야별 대책반 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한다.

시는 설 연휴기간(2.11~2.14)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감염 확산 위험도가 높은 사업장(음식점·카페·전통시장·대형마트 등) 및 시설(성묘·교통·요양·복지·체육·문화·종교시설 등) 등을 대상으로 고강도 방역조치 및 이행실태 특별점검은 물로 선별진료소, 감염병 전담병원, 생활치료센터 운영 등 촘촘한 응급의료체계 구축으로 비상대응체계를 강화한다.

특히 코로나19 특별방역조치 일환으로 설 연휴기간 인천가족공원은 화장장을 제외한 모든 시설의 운영을 중단하는 대신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8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가천대 길병원을 비롯한 18개 응급의료기관은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 진료를 실시하며 지역 내 병·의원과 공공심야약국 10개소를 비롯한 휴일지킴이 약국도 연휴기간 중 지정일자에 문을 연다.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이름, 전화번호, 주소, 운영일자,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10일 18시부터 응급의료정보센터, 보건복지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신장을 위해 이달 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개인별 월 최대 50만 원,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100만 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편의를 위해 5일부터 14일까지 주차공간이 부족한 신포시장, 모래마을시장, 신거북시장 등 22개 전통시장의 주변 도로에 주·정차가 가능토록 했다.

시는 이번 설 연휴기간 부득이하게 이동해야 하는 귀성객의 원활한 이동과 안전을 위해 대중교통을 증편 운행한다.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평상시 보다 증차하고 여객선도 운행횟수를 늘렸으며, 인천지하철 1, 2호선은 12일~13일 이틀간 종착역 기준으로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연장운행 한다.

시는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농축수산물 등 설 성수품 및 생필품 등 주요 품목의 수급상황과 가격동향도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농산물도매시장 개장 일정, 인천e몰 설맞이 특가대전 이벤트, 문화행사 안내 등 연휴기간 중 시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유용한 정보도 인천시 홈페이지와 120미추홀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동희 시 행정국장은 "설 연휴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하고 관련 의료체계를 촘촘하게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이번 설에는 시민 모두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마음은 멀리서, 희망은 가까이’에 동참해 가족과 함께 집에서 보낼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